동구맛집

동구에서 추천해 드리는 검증도니 맛집으로 놀러오세요. 동구대표음식점

대구시 동구 > 식품정보마당 > 식품안전정보
식품정보마당 식품안전정보
[나트륨 줄이기] 덜 짜고 덜 달게 먹기 위한 소통의 장 마련
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-05-24 조회수 10 
내용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이의경)는 오는 22일 소비자단체·학계·산업계와 함께 ‘나트륨·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’을 주제로 ‘제12회 식품·의약품 안전 열린포럼’을 광화문 1번가(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)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.


 ○ 이번 포럼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나트륨·당류를 줄인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, 나트륨·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.

   * 저감제품 사용 의향 : 나트륨 91.4%, 당류 90.9% (18년, 식약처 소비자인식조사)


 ○ 주요 내용은 ▲가공식품의 나트륨·당류 저감화 전략 및 추진현황(식약처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 이수두 과장) ▲음료의 당류 저감화 현황 및 마케팅 사례(롯데중앙연구소 조혁준 상무) ▲나트륨·당류 저감 제품의 소비 확대 전략(충북대 유현정 교수) ▲패널토론 등입니다.


□ 한편, 제11회 열린포럼 중 참석자가 제안한 ▲식품 온라인 구매 시 위생상태 등에 대한 보완적 정보 제공 필요 ▲고령친화 식품 등 취약계층 대상 식품 관리·점검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,


 ○ 음식점 행정처분 이력 등 정보를 배달앱, 네이버 플레이스, 네이버 주문하기에서 제공하고 있으며, 올해까지 맛집 정보 제공 사이트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.

  - 아울러, 온라인 판매 식품 및 취약계층 대상 업체 관리도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.


□ 식약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나트륨·당류 저감화 된 가공식품의 생산이 활성화되고, 소비가 확대되어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


 ○ 참고로, 이번 열린포럼은 식약처 페이스북(http://www.facebook.com/mfds, ‘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’ 검색)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온라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입니다.


이전글
가정의 달 맞아 축산물 생산업체 66곳 점검, 16곳 적발
다음글
식품사용불가 `매스틱 분말` 제품 회수 조치새글
목록
위로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