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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약처, 다이어트 표방 식품 화장품 광고점검 결과 발표
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-08-16 조회수
내용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이의경)는 ‘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’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‘다이어트’ 효능·효과를 표방하는 식품·화장품 광고 사이트 총 3,648건에 대해 점검한 결과, 총 725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.


   ※ 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 : 소비자 밀접 5대 분야(다이어트, 미세먼지, 탈모, 여성건강, 취약계층) 관련 제품에 대한 허위·과대광고 집중 점검


 ○ 이번 점검은 사회 관계망 서비스(SNS)와 온라인쇼핑몰 등에서 인기가 높은 다이어트 커피, 가슴크림 등을 대상으로 하였으며,


  - 또한 의료계?소비자단체?학계로 구성된 민간 광고 검증단의 추가  검증 결과, 대부분 근거가 부족하여 허위.과대광고로 판단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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