동구맛집

동구에서 추천해 드리는 검증도니 맛집으로 놀러오세요. 동구대표음식점

대구시 동구 > 식품정보마당 > 식품안전정보
식품정보마당 식품안전정보
3월 6일 마스크 공적판매 수급상황 발표
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-03-06 조회수 22 
내용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이의경)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 조정조치 시행 이후 3월 6일 공적판매처를 통해 공급되는 마스크 수급 상황을 발표하였습니다.


 ○ 오늘(3.6.) 공적 판매처를 통해 공급되고 있는 마스크는 총 726만 개입니다.


□ ‘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’ 발표에 따라 추가 조치를 담은 「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」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.


 ○ 이에 따라 마스크 생산업자가 오늘부터 생산하는 양의 80%를 정부와 계약하여 공적판매처를 통해 판매하게 됩니다.

 
 ○ 1일 공급 목표량(약 800만 개)은 감염병 특별관리지역, 의료·방역현장에 우선 배분하고 나머지 물량은 일반 국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판매처별 배분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.

□ 구입 장소는 전국의 ?약국과 ?농협하나로마트(서울·경기 제외), 감염병 특별관리지역 및 읍·면지역에 위치한 ?우체국입니다.


 ○ 오늘부터 1인당 구매 가능한 수량이 제한되어 우체국·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1매(한시적※), 약국에서는 2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
   ※ 개인 구매이력 확인이 가능한 전산 시스템이 구축된 이후부터는 1주 1인 2매 구매(1주일 산정단위: 월요일∼일요일)


   - 경과기간 동안(3월 6일 ~ 3월 8일)에는 1인당 2매씩 한번만 구매 가능하며, 3월 9일(월)부터는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하여 1주일에 2매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
□ 정부는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의료·방역 분야 등에 마스크를 우선 배분하고, 나머지 물량에 대해서 모든 국민에게 공평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
 ○ 또한, 마스크 및 손소독제의 가격폭리·매점매석 등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해 식약처·공정위·국세청·관세청·경찰청·지자체로 구성된 정부합동단속을 실시하여, 매점매석한 경우 해당 마스크 전부를 즉시 출고하여 국민께 돌아갈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

이전글
봄철 수산물 패류독소 안전관리 강화
다음글
온라인 식품업체 등 위생점검 결과 40곳 적발
목록
위로이동